국민구강보건의 일익을 담당하는 치기공사 양성

전공동아리

전공동아리

DM

전공동아리 DM은 급변하는 치과분야의 신기술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하여 방과 후 임상현장에서 필요한 실험실습을 집중연마하고, 외부의 유명연자 초청 강연 및 사업현장 방문, 해외의료봉사활동, 해외취업프로그램 운용 등을 통하여 신기술을 습득하여 임상현장 적응력을 향상시켜 졸업 후 취업 진로의 우위를 확보 하고자 결성되었습니다.

수성대학교 치기공과 학생을 주축으로 결성되어 회원 상호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전공과목의 학술교류를 통하여 폭넓은 전공과목의 이해를 구하고 또한 임상현장의 신기술을 직⋅간접적으로 숙련하여 전문직업인으로서의 역량을 향상시켜 졸업 후 현장 적응력을 확보를 목적으로 합니다.

해외취업반

우리 과 김민구 졸업생 호주의 치과의사(Dental Prosthetist)도전

12학번(2014 졸업) 김민구 졸업생은 해외 취업반 프로그램(지도교수:김병식)을 이수하고, 호주 퍼스에 소재한 치과에서 근무하면서 Dental Prosthetist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Dental Prosthetist는 전문적으로 틀니를 제작하여 환자에게 끼워 줄 수 있는 호주의 치과의사입니다.
호주의 직업적으로는 Dental Technician(치과기공사)의 상위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적당합니다.
주로 틀니와 관련된 진료가 많아서 '의치사'라고 표현해도 무방합니다.
호주의 치과기공사는 Dental Prosthetist에게 Order를 받아 일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의치과 틀니 등에 있어서는 치과의사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이 Dental Prosthetist입니다.



해외취업반

Research

만족도조사

내용에 만족하십니까?

평가
통계보기